인사말

SILLA UNIVERSITYCollege of General Education

교양과정대학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성인의 시작
교양과정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21세기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테크놀로지 혁명의 시대’입니다.
테크놀로지는 지식과 정보, 사람 사이의 상호작용, 제품의 생산과 소비, 금융과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전 방위적으로 그 영향력이 미치지 않는 영역이 없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테크놀로지는 기존의 경제와 비즈니스 지형을 완전히 허물어 새로운 경제체제로 편입해 버렸습니다. 이런 변화의 시기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새로운 세계 지형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평가입니다.

이러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정한 경쟁력은 사람입니다.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에게 요구되는 가장 중요한 덕목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원만한 의사소통 능력 그리고 세계시민적인 개방성과 사고의 유연성입니다. 따라서 전공영역에 한정된 교육만으로는 새로운 사회에 필요한 덕목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는 없습니다. 좋은 형식과 내용을 갖춘 교양교육이 그러한 역할을 성공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교양과정대학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 교양교육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학문적 수월성과 인격적 덕성의 함양, 그리고 학문과 인간의 유기적 통합은 신라대학교가 이 시대에 대하여 가지는 사명감입니다.

신라대학교 교양교육은 인간화, 실용화, 세계화의 세 영역으로 구성된 필수교양과목을 통해서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갖추어야하는 필수덕목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의·융합적 능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성인의 토대를 신라대학교 교양과정대학에서 마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신라대학교 교양과정대학 학장